정로환 효능 부작용, 올바른 복용법 바로 알기
흔히 배가 아플 때에 먹는 약이라고 알려진 정로환은 체하거나, 배탈, 속이 더부룩할 때 효능을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여름철만 다가오면 만성 배탈, 설사 때문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정로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올바른 복용법에 대해 살펴 봅니다.
정로환 지사제 바로 알기
정로환은 대표적인 지사제입니다. 많은 분들이 소화제나, 체했을 때 정로환 효능이 좋다고 여기지만 정로환 복용법에도 다른 지사제와 함께 복용 하면 안된다는 주의사항이 있는 만큼 지사제라는 점을 분명히 인지 하여야 합니다
정로환의 효능
정로환을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생산한 제약회사 동성제약은 동성 정로환이라는 이름으로 시판하고 있으며, 효능과 관련하여 설사, 체함, 묽은 변, 토사에 효과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설사, 소화불량, 식체는 일상생활의 질을 하락시킨다며 가까이에서 속을 편안하게 해줄 수 있는 의약품 동성 정로환 제품의 뛰어난 효과와 효능이 이어져 국민에게 사랑받는 의약품이 되길 바란다는 희망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정로환 성분
옥수수전분, 포도당 등 기타 첨가제를 포함하고 있는 정로환 주성분은 크레오소오트라는 살균성분과 지사작용을 하는 황련가루, 감초, 진정작용을 하는 향부자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여기에 가스제거작용을 하는 진피 등 각종 생약제제가 들어 위장 기능 촉진에 특효를 보입니다.
정로환 무좀 치료
정로환은 한 때 식초에 녹여 사용하는 무좀약으로도 애용되면서 브랜드 인지도가 더 높아지기도 했습니다. 정로환의 주성분인 크레오소트와 황련 등에 항균, 살균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정로환에 들어 있는 성분에 알러지 반응이 있다면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정로환 복용방법
정로환은 하루 세번 식사 후에 복용합니다. 복용은 4시간 간격으로 아침 식사, 점심 식사, 저녁 식사 후에 복용할수 있습니다.
8~10세: 1회1환 1일3번
11~14세: 1회2환 1일3번
15세 이상 및 성인: 1회3환 1일3번 을 4시간 간격으로 복용이 가능합니다.
정로환 부작용 주의 사항
정로환은 의사 처방 없이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일반 의약품입니다. 정로환은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이나 임신부, 수유부, 만 7세 이하의 어린이, 투석치료중인 환자에게는 권하지 않습니다.
고열을 동반한 급성설사에는 사용할수 없고 장염등으로 열이나는 상황에서 정로환을 복용하시면 염증을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지사제와 중복 복용 하여서는 안되며, 다른 질환으로 병원이나 치과를 다니고 있는 사람은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복용을 결정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