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편 취소 기준 및 보상 안내 | 비행기 지연 보상 규정

항공편 취소 및 지연은 일회성 불행에 불과할까요? 실제로 비행기 연착과 결항은 예상치 못한데, 특히 비행기 이륙지연은 국내항공사 뿐만 아니라 해외항공사에서도 드문 일이 아닙니다.

비행기는 악천후에서 항공기 고장 및 경로 혼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유로 제시간에 이륙하거나 착륙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공기 연결(항공기 연결 관계)의 문제는 단순히 다음 비행이 이전 비행의 상황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비행기로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결항 또는 비행기 지연 보상 규정이 어떻게 결정되는지, 어떤 예외가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비행기 지연 보상 기준

항공편이 결항된 경우 보상 금액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대체 항공편이 제공될 수 있는 속도입니다. 국내선의 경우 3시간 이내에 대체편이 제공되는 경우 운임의 20%, 3시간 이후에 대체편이 제공되는 경우 운임의 30%가 부과됩니다. 12시간 이내에 제공되지 않으면 전액 환불됩니다.

비행기 지연 보상 기준

비행기표 환불 규정

국제선은 국내선과 운항 시간 및 대체 비행 시간에 따라 기준이 다릅니다. 항공편이 4시간 미만의 노선에서 결항된 경우 4시간 이내에 대체 항공편을 제공하면 최대 $200, 4시간 이내에 대체 항공편을 제공하면 최대 $200까지 보상금으로 $400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행기표 환불 규정

항공기 지연 보상 규정

승객은 4시간 이상 운항하는 노선에서 항공편이 취소된 경우 4시간 이내에 대체 항공편이 제공되는 경우 최대 $300, 4시간 이후에 대체 항공편이 제공되는 경우 최대 $600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항공사가 12시간 이내에 대체 항공편을 제공하지 않을 경우 전액 환불 및 최대 $600까지 승객에게 상환해야 합니다. 운항 시간에 관계없이 승객이 대체 항공편을 원하지 않는 경우 승객은 항공사에 전액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항공기 지연 보상 규정

비행기표 취소 환불 규정

다만, 공항사정 또는 기상악화 또는 국토교통부 등이 정하는 항공기 점검 및 안전운항 등 부득이한 사유로 운항이 결항되는 경우 지불하지 않아도 되므로 보상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국내선 등 단거리 노선은 현재 기상 여건에 따라 결항 여부가 결정되는 반면, 중장거리 노선은 원거리 시간대 기상변화 예측이 어려워 운항이 지연될 수 있다. 태풍의 영향으로 1~2일 이상 운항이 가능하지 않다고 생각하지 않는 한, 우리는 그것을 할 것입니다. 여행이 어려운 지역에서 항공기를 사용하지 않고 비행 결정은 현재 기상 조건뿐만 아니라 도착 시점의 현지 날씨를 반영해야 합니다.

👉 누우면 가슴이 답답한 원인 호흡기 감염

항공편 지연 보상 규칙

항공편 지연에 있어 보상 금액을 결정하는 가장 큰 기준은 지연 시간입니다. 국내선 1시간 이상 연착시 운임의 10%, 2~3시간 초과시 운임의 20%, 도착시간 1시간 초과시 적용 , 운임의 30%가 부과됩니다.

비행기표 취소 환불 규정


국제선은 국내선과 동일하며 지연시간은 보상금액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지만 시간 기준이 다릅니다. 국제선은 2~4시간 연착 시 10%, 4~12시간 지연 시 20%, 12시간 이상 연착 시 30% 운임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