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벌써 8초 입니다. 시간 참 빠르죠? 다들 휴가 계획 세우셨나요? 저는 이번 여름 휴가는 집콕 예정이에요ᅲᅲ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되어 여행가기가 어려워졌어요.
그래서 아쉬운 마음 달래고자 맛있는 음식이라도 먹으려고 합니다. 특히나 더운 여름철엔 건강관리가 필수잖아요. 이럴 때일수록 몸보신 제대로 해야 올 여름 무더위 이겨낼 수 있겠죠? 지금부터 8월 제철 음식으로 더위 극복할수 있도록 소개해 드릴께요~~
8월 제철음식 뭐가 있을까요?
제철음식이란 특정 시기나 계절에만 얻을 수 있는 채소, 과일, 해산물 등으로 만든 음식을 말하는데요. 맛과 영양이 풍부해서 우리나라에서는 철마다 챙겨먹는 보양식이랍니다.
그렇다면 8월 제철음식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옥수수입니다.
옥수수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고, 비타민B 성분이 들어있어 피로회복 및 무기력증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고혈압 개선효과가 있으며 피부 노화 방지에도 탁월하답니다.
포도입니다.
포도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항암효과가 뛰어나고,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블루베리입니다.
블루베리는 눈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유명한데요. 이뿐만 아니라 뇌세포 노화예방, 치매예방, 당뇨병 예방 등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토마토입니다.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뿐만 아니라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암 발생률을 낮춰준답니다.
마지막으로는 전복입니다.
전복은 바다의 산삼이라고 불릴 만큼 원기회복에 좋고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이외에도 장어, 감자, 고구마, 도라지, 수박, 복숭아, 갈치, 자두, 참외, 복분자 등 아주 많은 종류의 제철음식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맛있고 건강한 한끼 하시길 바랄게요^^
여름철 대표과일인 수박 맛있게 먹는 방법!
수박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화채로 만들어 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먼저 수박을 반으로 잘라 속을 파낸 후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그리고 사이다 또는 탄산수를 부어준 다음 얼음을 동동 띄워주면 끝! 기호에 따라 우유를 넣어줘도 좋아요. 간단하지만 시원하고 달달한 수박화채 완성입니다.
수박의 효능
- 수분 함량이 많아 탈수 예방에 좋습니다.
-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 리코펜이 풍부하여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여름 별미 국수? 콩국수 만드는 꿀팁!
콩국수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우선 콩을 깨끗이 씻어 물에 담가 불려주세요. 불린 콩을 냄비에 넣고 삶아주세요. 삶은 콩을 믹서기에 갈아 준다음 체에 걸러내 주세요.
이때 소금간을 살짝 해주는 센스! 소면을 삶아서 그릇에 담고 국물을 부어주면 고소하고 시원한 콩국수 완성입니다. 취향에 따라 오이, 토마토, 계란 등 고명을 올려주시면 더욱 좋겠죠?
요약
오늘은 8월 제철음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떠셨나요? 입맛이 확 돌지 않으신가요?ᄒᄒ 무더운 여름이지만 맛난 음식 먹고 힘내서 모두모두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