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에 핀 곰팡이 없애는 방법(고민해결)

쌀쌀해진 날씨에 옷장 깊숙이 보관해 두었던 가을 옷을 꺼내면 쿰쿰한 옷장 냄새가 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계절이 바뀌고 옷을 정리할 때입니다. 옷을 잘 보관하면 깨끗하고 곰팡이 없는 옷을 입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옷에 곰팡이가 생기고 냄새가 납니다.

만약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아끼는 옷에 곰팡이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옷에 묻은 곰팡이는 보기에 좋지는 않지만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옷에 묻은 곰팡이를 없애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꿉꿉함 없이 옷을 보관할 수 있는 꿀팁을 알아봅니다.

옷장에 넣어둔 옷에 핀 곰팡이


옷에 곰팡이가 생기는 이유?

옷에 곰팡이가 생겼다고 너무 심각해 할 필요는 없습니다. 종종 곰팡이는 옷에 쉽게 생길 수 있으며 옷에서 곰팡이 없애는 방법을 통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원인을 모르면 제거해도 다시 생길 수 있으니 옷에 곰팡이가 생기는 이유를 정확히 아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옷이 더럽다.

옷을 세탁하지 않으면 피지, 각질, 비듬이 남아 곰팡이의 먹이가 될 수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니 세탁 후 잘 보관하셔야 합니다.

손톱 세로줄로 체크해 보는 내 건강 상태!!

수납 방법을 소흘히 했다.

옷장이나 서랍장에 옷이 가득하면 습기가 차서 곰팡이가 좋아하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습니다. 옷장을 과도하게 채우지 않아야 하며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 건조제를 추가해야 합니다.

옷장에 옷이 잘못 보관된 모습


흰색 곰팡이인 경우 옷 곰팡이 없애는 방법

외부 또는 환기가 잘 되는 실내에서 흰 곰팡이를 제거합니다. 이것은 옷을 닦거나 먼지 테이프를 사용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수건을 에탄올에 담그고 두드려 말리면 옷을 손상시키지 않고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제거하기 어려운 흰곰팡이는 뜨거운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손세탁을 합니다. 곰팡이는 내열성이 없으며 50°C 이상의 뜨거운 물로 세척하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옷장에 보관해 둔 옷 세탁


검은 곰팡이 옷에서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

너무 작아서 보이지 않는 곰팡이 포자는 눈에 보일 정도로 자라서 쉽게 제거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쉽게 포기해서는 안됩니다. 곰팡이를 제거하고 표백제가 필요한 멜라닌을 제거해야 합니다.

산소계 표백제인 과탄산소다 활용

옷을 삶을수 있는 냄비에 곰팡이가 핀 옷, 물, 베이킹 소다를 넣으십시오. 곰팡이가 제거되면 평소와 같이 세척하고 완전히 건조합니다.

콧물이 계속 나는이유, 멈추기 위한 해결 방법

염소계 표백제 사용

곰팡이가 핀 옷을 물과 라텍스를 섞은 물에 담가 두면 검은곰팡이를 없앨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점은 옷의 색상이 바뀔 수 있다는 것입니다. 락스 사용 시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고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킨다.

옷에 곰팡이가 생겼다면 다음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옷을 햇볕에 말립니다. 햇볕은 곰팡이를 죽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 옷을 세탁합니다. 세탁기에 뜨거운 물을 넣고 표백제를 넣고 세탁합니다.
  • 옷을 곰팡이 제거제에 담가둡니다. 곰팡이 제거제를 옷에 뿌리고 30분 정도 담가둡니다.
  • 옷을 탈취제에 뿌립니다. 탈취제를 옷에 뿌리면 곰팡이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깔끔하게 정리 정돈 된 옷장의 모습


옷에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


깔끔한 옷장과 서랍장

옷장에 먼지가 있으면 거기에서 자라는 곰팡이 포자가 옷에 달라붙을 수 있습니다. 종종 간과되는 서랍과 옷장도 정기적으로 청소해야 합니다.

잘 건조한다

곰팡이는 공기 중에 떠다니며 수분과 접촉하면 폭발합니다. 옷에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햇볕에 잘 말려 수분과 습기를 적절히 제거해야 합니다.

제습기 사용

옷장과 서랍장은 항상 닫혀 있어 습기가 쉽게 쌓일 수 있습니다. 습기는 곰팡이 번식을 촉진하므로 건조제를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옷에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려면 다음 아래와 같은 방법을 활용할수 있습니다.

  • 옷을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합니다.
  • 옷을 습한 상태로 보관하지 않습니다.
  • 옷을 자주 세탁합니다.
  • 곰팡이가 생긴 옷은 즉시 세탁합니다.


옷에 곰팡이가 생기면 자라서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귀찮게 생각하지 말고 정기적으로 옷장을 청소하고 옷을 잘 말리고 올바르게 보관해야 합니다.

Similar Posts

  • 배란혈, 착상혈, 생리혈 증상 구분?!

    배란혈과 착상혈 그리고 생리혈 모두 여성이라면 한달에 한번씩 겪는 일이죠. 하지만 이 세가지 혈흔들을 구별하기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각각의 혈흔별 특징을 알아보고 차이점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란혈이란 무엇인가요? 배란혈은 말 그대로 배란시기에 나오는 소량의 출혈입니다. 배란은 난자가 난소에서 배출되는 과정으로, 이때 자궁 내막이 약간 벗겨지면서 출혈이 발생합니다. 배란혈은 생리혈보다 양이 적고 색깔이 밝은…

  • 입안 점액낭종(mucocele) 생기는 이유와 치료 방법 알아 볼까요?!

    입안 점막에 작은 혹같은 게 생겼다면 혹시 점액낭종이라는 질환을 의심해봐야합니다. 점액낭종은 피부나 근육 등 신체 조직 사이에 존재하는 얇은 막인 점액낭에 물혹이 생긴 것인데요. 구강 내 발생하는 점액낭종은 혀 아래 침샘에서 침이 배출되는 관이 막혀 염증과 낭종이 형성됩니다. 이 경우 통증 없이 크기가 커지기 때문에 환자 스스로 인지하기 어렵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크기가 커지고…

  • 복부 CT 목적 및 준비 사항, 검사 진행 절차

    복부 CT는 복부와 골반의 내부 장기의 상태를 정확하게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복부 CT 스캔은 피부를 자르거나 주사기, 튜브를 사용할 필요 없이 빠르고 쉽게 신체 내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복부 CT는 질병의 진단과 치료에 매우 유용합니다. CT는 컴퓨터 단층 촬영을 의미합니다. CT는 엑스레이와 컴퓨터를 결합한 영상 기술입니다. X선은 몸을 통해 투과되며 투과 정도는 음영으로 표시됩니다. 그러나 엑스레이에서 얻을…

  • 잠꼬대 원인 및 해결법

    잠꼬대 원인과 해결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REM 수면에서 몸은 자고 있지만 뇌는 깨어 있고 일반적으로 꿈을 꾸거나 침을 흘리고 있습니다. 수면 이야기의 형태는 매우 다양하며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무의식 속에서 스스로에게 욕을 하고, 혼잣말로 칭얼거리며 심지어 말을 걸면 대화를 이어가기도 합니다. 이는 무의식적인 행동이기 때문에 기억할 수 없지만 자신과 주변 사람들의 수면을 방해할…

  • 경동맥 협착증 증상, 습관으로 치료 가능!!

    경동맥 협착증은 플라크 축적으로 인해 경동맥이 좁아지거나 막히는 것입니다. 경동맥은 뇌, 머리, 얼굴에 혈액을 공급하고 목의 양쪽을 흐르는 혈관입니다. 플라크는 콜레스테롤과 칼슘을 포함하여 혈관에 부착된 지방의 집합체입니다. 플라크가 혈관 벽에 쌓여 좁아지면 이를 죽상동맥경화증이라고 합니다. 경동맥은 혈액의 80%를 뇌로 전달하는 중요한 혈관입니다. 경동맥 협착증 위험성!! 경동맥 협착증은 경동맥의 오름차순 및 분기점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합니다. 인구의…

  • 생리중 식욕ㆍ체중 증가 원인

    다이어트를 하는 많은 여성들은 생리 전 증후군 증상으로 힘들어합니다. 생리 중에 특히 초콜릿이나 마카롱과 같은 단 음식이 먹고 싶다고 걱정하고 살이 쪘다고 느끼는데 생리증이 사실인가요? 사실 생리중 체중 증가는 실제 체중 증가일 수 있지만 대부분 가짜 체중 증가입니다. 많은 여성들은 생리 전 증후군의 불편함에 대해 호소합니다. 주로 생리 시작 2~10일 전에 시작되는 생리 전 증후군의…